이미지
  1. 홈
  2. 장바구니
  3. 마이페이지
  4. 고객만족센터
  5. 이용가이드
고객센터 Home > 고객센터
  1. 동영상 장애 가이드
동영상 오류 자주하는 질문 베스트 5
  1. Write
  2. |
  3. 관리자
  4. Hit
  5. |
  6. 3685
  7. Date
  8. |
  9. 2012. 02. 07
  10. 추천
  11. |
  12. 0

동영상에서 문제가 발생될때 자주하시는 질문모음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아래의 항목들이 정확히 잘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방법을 찾아보세요.
대부분의 오류는 아래 5개의 항목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윈도우 익스플로어의 버전이 6일경우 동영상재생과 사이트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2001년 출시한 웹브라우져로 10년이 지난 지금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및 해킹등 보안에 취약하고 웹표준을 지키지않아 인터넷발전을 저해하는 장애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익스플로어 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6이나 7이라면 8로 꼭 업그레이드를 하십시오.
(자신의 운영체제가 XP라면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익스플로어의 도움말-> 정보클릭

-익스플로어 버전 확인



 
인터넷익스플로어 8 다운받기






-사용된 프로그램은 윈도우7의 12버전이며 옵션 설정 방식은 10,11버전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미디어플레이어9,10은 최신버전 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어 설정 메뉴 중 인터넷에 연결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체크 하십시오.


-연결 속도 LAN(10Mbps 이상)으로 지정하여 줍니다.


-네트워크 탭 상단에 보이는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의 설정은 RTSP/UDP(U)를 제외한 RTSP/TCP(T)와 HTTP(H)를 체크되어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은 프로토콜 HTTP와 RTSP의 경우 프록시의 상태가 모두 “없음”으로 되어야 하며 만약 프록시 설정 값이 보기와 같이 “브라우저”나 또는 “자동검색”, “사용자 지정”으로 나오는 경우는 아래에 보이는 구성(C)를 클릭하여 프록시의 상태를 변경합니다.



- 구성(C) > 프록시 설정 >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D) 체크   
프로프록시 상태가 “없음”이 아닌 “브라우저”, ”자동검색”, ”사용자 지정” 인 경우는 구성(C)를 클릭하여 보기와 같이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구성(C)을 클릭하면 프로토콜 구성 창이 나오며 상단에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프록서 서버 사용 안 함(D)를 체크 한 후 확인하고 프록시 상태가“없음”으로 변경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옵션 설정을 계속 진행 합니다.



-네트워크 최종확인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11 다운받기






- 미디어플레어 도구>옵션>네트워크 설정중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에 항목이 텅 비여있는 것이 보인다면 동영상재생에 문제가 있습니다.



- 해결방법
1)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단축키 : '윈도우' 키 + 'R' 키)
2) 입력창에  regsvr32 wmnetmgr.dll 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WMP를 재실행 합니다.


다음과 같이 스트리밍 프록시 항목이 생겨납니다.







-위의 모든 옵션을 정확히 설정했는데도 동영상오류가 있다는것은 내부방화벽 문제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특히 학교, 도서관, 공공기관, 증권, 금융계통회사의 경우 더욱 방화벽을 체크해야합니다.)


0. 꼭 플레이어창을 열린 상태에서 실행하십시오.


1. 시작 > 실행 > cmd 명령어 입력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기 위해 도스창으로 이동합니다.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로 이동하여도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 실행을 클릭하여 sndvol32(볼륨 컨트롤러 활성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2.  우선 cmd창이 실행이 된 이후에는 네트워크 상태를 알아보는 명령어
    
      netstat /a를 입력해 두고 다시 사용자 페이지의
 나의 강의실로 이동하여 동영상 강의를 실행 합니다.
      동영상 재생 창이 나오는 것을 확인한 후에 cmd창으로 이동하여 
Enter를 입력하면 나의강의실 동영상
      강의가 방화벽에 막혀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3. 네트워크 상태 결과값으로 방화벽 여부 확인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트워크 명령어를 입력한 후에 Enter를 입력하게 되면 현재 회원님이
   접속하고 있는
네트워크 상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목록을 천천히 살펴보면서(Port : 1755 , 554)번이
   어떤 결과 값인지 확인해 
보십시오.

   동영상 강의는(Port : 1755 , 554)번으로 서비스 되고 있기 때문에 보기에서 보면 
Port : 554 번이 ESTABLISHED 인데 이 경우는 동영상 강의가 Open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방화벽 문제가 없다는 뜻이지만 만약 STABLISHED가 아닌 TIME-WAIT이나 SYN_SENT인 경우에는 방화벽에 따라 안나오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회사 및 학교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를 통하여 동영상 강의를
  Port(1755/554)를 Open할 수 있도록 요청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아래그림은 정상적으로 미디어포트가 열려있는 화면입니다.






통합코덱 설치 시 Windows Media Player 기본 코덱과의 충돌현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항목들중에 통합 코덱을 찾아봅니다. 
보기와 같이 영어로 ‘Codec’이라고 적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코덱의 종류에 따라 한글로 ‘코덱’ 이라고 적혀 있을 수 있으니 유심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통합 코덱의 종류는 스타코덱 외에도 Z통합코덱 / CF통합코덱 / K-Lite코덱
  / 토마토 코덱(토마토팩) 등이 있으며 코덱을 찾은 후에는 제거를 하여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거후 컴퓨터를 재시작하세요.


  1. 목록
고객센터
  1. 회사소개
  2. |
  3. 제휴문의
  4. |
  5. 찾아오시는길
  6. |
  7. 이용약관
  8. |
  9. 개인정보 처리방침
  10. |
  11. 콘텐츠 불법 사용규제
  12. |
  13. 사이트맵
  • #top